중고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폰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스마트폰이 선택약정 할인 대상인지 아니면 분실된 폰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IMEI번호로 중고 스마트폰이나 자급제폰의 분실 조회와 선택약정 가능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고 스마트폰 구매 시 유의사항
요즘 스마트폰이 거의 100만 원이 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상태 좋은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중고폰을 구매할 때는 정상해지가 된 폰인지 그리고 분실 신고가 된 폰인지부터 확인을 해야 합니다.
- 갤럭시: 설정-휴대전화 정보에서 IMEI 번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설정-일반에서 IMEI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 가능 대상 조회
1.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유의사항을 읽고 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2. 단말기 식별번호 IMEI로 조회하기가 나옵니다.
3. 조회하기를 눌러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공기계이거나 약정이 끝난 폰이라면 25% 요금 할인 적용이 가능한 단말기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정이 걸려 있어서 아직 공기계가 되지 않았다면 25% 요금 할인 불가 단말기라는 안내 문구가 나올 겁니다.
분실 도난 조회
분실폰 조회도 선택약정 할인 가능 대상 조회와 같은 방법입니다.
1.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유의사항을 읽고 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2. 단말기 식별번호 IMEI로 조회를 합니다.
3. 조회하기를 눌러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전산상 공기계인지 확인하지 않고 구입했다가 판매한 사람이나 이전에 소유권을 가진 사람이 분실신고를 해버리면 기계를 사용 못하는 상황이 되어 버립니다.
고가의 스마트폰을 거래할 때는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선택약정 할인을 확인하고 분실 도난 조회까지 확인을 해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사람의 통신사를 미리 확인하고 통신사 고객센터로 미리 IMEI 번호를 조회하여 전산에 다른 명의로 등록된 폰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자급제 폰을 구입하는 경우도 혹시 문제가 있는 폰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