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IT제품 리뷰

맥세이프 카드 지갑 신지모루 맥세이프 M-밴드 그립 사용 후기

도토리방구 2023. 6. 6. 12:11

갤럭시 사용하면서 삼성페이 덕분이 지갑을 안 가지고 다녔지만 신분증이나 사원증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갑을 가지고 다녀야 되서 갤럭시에 맥세이프 자석을 활용해서 해결할 방법을 찾다가 맥세이프 기능에 카드지갑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신지모루 맥세이프 밴드 그립입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M-밴드 그립

다른 카드 지갑보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맥세이프 기능에 카드지갑, 스마트폰 거치대, 스트랩까지 이 세 가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고 가격도 15000원대로 나름대로 가성비가 있을 거 같아서 구입했습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M-밴드 그립 최저가


전체적인 디자인도 무난하며 자력 역시 생각보다 강력했습니다.
뒷면에는 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밴드 그립 전체를 둘러싼 고무 밴드가 있으며 스마트폰을 잡을 때 사용하는 실리콘 그립이 있습니다.
 

카드지갑-M 밴드 그립카드 지갑 케이스 구성품
신지모루 맥세이프 M-밴드 그립

 

특징

가격을 생각하면 저렴하게 보이지도 않고 적당해 보였으며 밴드 부분에 손을 넣었을 때 오래 사용하면 밴드 탄력이 줄어들 거 같았습니다.

 

 


밴드 그립은 저 작은 제품 안에 맥세이프+ 카드 지갑+ 스트랩+ 거치대 기능을 전부 담고 있는 게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편했던 거는 맥세이프 부착 방식으로 탈부착이 용이하고 카드 지갑을 장착하고도 삼성페이가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카드지갑- 스트랩
스트랩으로 활용

 
만약 카드 지갑만 사용한다면 밖에서 영상을 볼 때 그립톡이나 거치대를 따로 휴대하고 다녀야 하지만 이 제품은 거치대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이 제품 하나만 가지고 다녀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일반 거치대나 그립톡처럼 단단하게 거치가 되는 건 아니고 밴드 부분을 구부려서 스마트폰을 가로로 세울 수 있습니다.
 

카드지갑-거치대
카드 지갑 겸 거치대로 활용

지갑 기능

이제 이 제품을 궁비한 첫 번째 목적인 카드 수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상세 설명서를 보면 카드를 최대 5장까지 수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저는 3장 정도로 권장드립니다.
저는 체크카드, 신분증, 사원증 이렇게 3장 정도만 수납하고 다닙니다.
처음에는 카드가 빠질까 봐 카드 위에 커버를 덮어서 안전하긴 한데 카드를 꺼낼 때 생각보다 잘 안 꺼내져서 지금은 커버를 집어넣고 그 위에 카드를 수납 중입니다.
 

커버 덮은 사진커버를 안으로 넣은 사진
커버를 밖으로 뺀 것과 커버를 안으로 넣은 사진

 
혹시 커버를 안 덮으면 카드가 빠지면 어떻게 하나 해서 카드를 수납한 상태로 흔들어 보았습니다.
 

 
제조사에서도 카드지갑을 장착한 상태에서 삼성페이가 된다고 했지만 정말 될까 하는 의심에 제품 장착하고 바로 집 앞 편의점으로 달려가 바로 결제를 했는데 카드 지갑이 없을 때보다는 결제가 조금 느리긴 한데 삼성페이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단점

제품 구입하고 1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장점만 있는 게 아닙니다.
가장 큰 단점으로는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밴드 부분의 내구성 및 탄성이 떨어져 스트랩 기능 저하가 올 거 같고 특히 고무로 된 부분은 먼지가 잘 붙습니다.
그리고 안 그래도 폰이 무거운데 카드지갑까지 부착하다 무게는 정말 무거워서 집에 오면 카드지갑을 탈거하고 폰만 사용합니다.
이게 바로 맥세이프의 최대 장점 아닐까요?
마무리하자면 배송비 포함해서 15000원에 구입했지만 지갑을 소지 안 해도 되고 맥세이프 기능으로 탈부착이 가능해 집에 오면 지갑을 탈거하면 되어서 편의성면에서나 가성비면에서 우수한 제품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