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예전 자동 광고는 효율도 별로고 블로그 글과 매칭도 잘 안 되는 거 같아서 자동 광고 사용을 안 했는데 최근 모바일 전면광고와 앵커 광고 그리고 사이트레일 광고를 추가되면서 구글에서 자동 광고를 많이 발전시켰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기존의 글에 어떻게 광고를 넣을지 초반에 하는 자동 광고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자동 광고 설정
애드센스에도 자동 광고가 있지만 티스토리 내에서도 자동 광고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설정- 수익- 애드센스 관리- 광고 설정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원래는 애드센스 광고 설정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해야 하는데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처럼 편하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 설정하기 힘들거나 귀찮은 분들은 이걸 켜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전부 꺼버립니다.
이 기능을 왜 사용하지 않냐면 이 방식으로 광고를 선택하면 광고가 송출되는 속도가 느려져서 티스토리 광고 설정은 전부 꺼놓습니다.
만약 이 설정을 켜놓으면 우리의 수익은 광고가 얼마나 빨리 송출되고 페이지 속도가 얼마나 빠르냐에 달려 있어서 둘 다 켰을 때 중복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굳이 티스토리 광고 설정까지 켜지 않아도 됩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그다음 중요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면 오른쪽에 광고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눌러서 사이트 기준을 눌러준 다음 오른쪽 끝에 연필 모양을 누르면 됩니다.
수정을 눌러주고 자동 광고를 켜 주고 광고 형식을 눌러보면 인페이지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가 있는데 전부 다 켜주면 됩니다.
- 인페이지 광고- 레이아웃 및 콘텐츠 양에 따라 페이지 영역 내에 게재되는 광고 또는 광고 단위
- 앵커 광고-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 가장자리에 고정되는 광고
- 모바일 전면광고-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
- 멀티플렉스 광고- 그리드에 게재되는 네이티브 광고
자동 광고수는 처음에는 최댓값으로 설정을 하고 나중에 글이 많아지면 그때 수량을 조절하면 되고 마지막으로 사이트에 적용을 누르면 광고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포스팅을 100개를 하든 1000개를 하든 광고가 적절한 곳에 알아서 자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광고 고민 없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어느 곳에 배치하는 거에 신경을 쓰기보다 양질의 글을 발행하는 데 신경을 더 쓰도록 자동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에 대해서 궁금하면 아래 링크로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