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SEO로 연금형 블로그 만들기
구글SEO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엔진들에서 검색을 하게 되었을 때 나오는 키워드를 최적화시켜주며 웹사이트를 검색엔진의 검색결과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연금형 블로그는 단기간에 검색이 많이 되거나 유입량이 적어도 사람들이 시간이 지나도 계속 찾을 수밖에 없는 정보성 블로그를 말합니다. 꾸준히 블로그로 수익이 생기려면 구글 상위노출을 목표로 잡아야 하며 구글에 상위노출이 되려면 구글 SEO에 맞게 블로그를 포스팅해야 합니다.
구글 SEO에 맞는 포스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워드를 제목에 넣어야 합니다.
글을 작성할 때는 키워드를 제목과 똑같은 키워드를 작성하고 마지막 문단에도 제목에 있는 키워드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AI가 이 글이 제목이랑 관련이 있는 글인지 검사를 하고 이 글을 검색한 사람한테 유용한 글인지 판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키워드를 제목에 넣고 첫 문단과 마지막 문단에 넣어주면 됩니다.
2 사진은 최소한으로 넣어야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와는 달리 구글 SEO관점에서는 사진을 최소한으로 넣어야 합니다. 그래서 사진은 반드시 필요한 사진만 넣으시기 바랍니다.
사진크기는 700~800픽셀 정도를 추천하며 크기를 줄일 때는 PhotoScape X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웹사이트 로딩 속도를 줄이려면 사진 용량도 줄어야 합니다. 그럴 땐 tinypng를 이용하여 용량을 줄이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에 ATL태그 즉 지금은 대체텍스트 삽입에서 사진 설명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것이므로 필수로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글 작성이 규격이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규격이 있어야 합니다. 그냥 대충 봐도 정리가 되어 있는 글이어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처럼 가운데 글을 작성하면 절대 안 됩니다.
예를 들면 주요 주제가 가장 먼저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주제에 대한 주요 요즘이 나와야 되고 보조요점이 나와야 합니다.
누가 봐도 깔끔하고 설명이 정확하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점을 찍고 엔터를 한번 누르는 것이지만 구글 AI에게 신호를 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H1, H2, H3, H4 이런 식으로 순차적으로 글을 적어야 합니다.
제목은 H1이며 이건 블로그 내에서 무조건 한 개만 있어야 하고 제목 1이며 H1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목 1- H2
- 제목 2- H3
- 제목 3- H4
사람이 읽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순서가 바뀌면 구글 SEO에 부적한 순서로 구글에서 엉뚱한 글이라고 인식을 합니다.
4 꾸준한 포스팅
포스팅은 꾸준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은 포인트 점수와 비슷합니다.
포인트 점수가 높을수록 글이 구글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고 블로그 상위 노출이 되면 보다 많은 유입이 발생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