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카드 7종 비교 및 혜택 총정리 (신한, 우리, 토스뱅크, 트래블로그)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트래블카드는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입니다.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도 현지 ATM에서 외화를 인출할 수 있는 트래블카드는 요즘 많은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출시된 7종의 트래블카드를 비교하고, 어떤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트래블카드
트래블카드는 원하는 시점에 외화를 환전해 미리 충전해 두고, 해외에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해외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대부분 면제해 주고, 여행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입니다.
이제 7종의 트래블카드 비교를 해서 혜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트래블카드 혜택
각 카드별로 제공하는 혜택도 다양합니다.
모든 카드가 컨택리스 기능을 제공하여 해외에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카드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SOL 트래블 체크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외화 계좌에 보유하는 달러는 2%, 유로화는 1.5%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일 경우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 일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5% 할인
- 베트남 롯데마트, Grab 5% 할인
-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SOL 트래블 체크카드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NH 트래블리 체크카드
농협카드는 신한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환전 수수료와 해외 인출 수수료가 무료이며, 국내 사용 시 전월 실적 조건 없이 0.2~0.6% 캐시백 적립이 가능합니다.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이면 공항 라운지를 연 1회 무료 이용
- 국내 가맹점 0.2~0.3% 캐시백
-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NH 트래블리 체크카드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토스뱅크 외화 통장
토스뱅크는 유일하게 별도의 트래블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사용하던 토크체크카드로 외화통장을 연결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환율을 알림 신청하면 알림을 받거나 자동으로 환전되는 외화 모으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의 장점은 따로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계좌에 연결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N빵 결제: 트래블월렛 사용자끼리 결제 그룹을 만들어 정산 없이 여행할 수 있어요.
- 외화 간 환전: 다른 외화로 즉시 환전할 수 있어요.
- 전세게 교통카드 기능
- 해외 결제 수수료 0%
- 환전 수수료: 달러, 엔화, 유로 면제
- 해외 출금 수수료: 월 500달러 이하 무료
트래블월렛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충전 한도와 출금 한도가 넉넉하고, 실적이 없어도 국내 가맹점에서 하나머니 0.3% 적립이 가능합니다.
-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위비 트래블 체크카드
위비 트래블 체크카드는 환전 수수료와 해외 인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해외 인출 수수료는 무료는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니 참고하세요.
-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공항 라운지 연 2회
-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 해외, 간편 결제 5% 캐시백
- 쿠팡, 배민, 스타벅스 5% 캐시백
위비 트래블 체크카드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환전 수수료와 해외 인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해외 인출 수수료는 1일 2회, 한 달에 10회까지만 면제되며, 그 횟수를 초과하면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 철도 업종 최대 5,000원 할인
- 전국 맛집 최대 5,000원 할인
- 카페 1,000원 할인
- 재환전시 100% 환율 우대
- 해외 가맹점/ATM 수수료 면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가입과 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신규 가입 고객분들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2024년 12월 15일까지 가입한 고객
- KB Pay 3만 원 이상 결제 시 3만 원 캐시백 적립
- 스타벅스 2만 원 + 호텔스닷컴 50% 할인 쿠폰 제공
2024년 12월 31일 가입한 고객
- 통신 요금이나 멤버십 중 1건 이상 이용하면 항목별로 5천 원씩 두 번 1만 원 캐시백 적립
환전 수수료
환전 수수료는 카드사마다 다르며, 취급하는 통화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아래는 주요 카드사들의 환전 수수료 정보입니다.
- 토스 뱅크: 17종 통화
- SOL 트래블체크카드: 42종 통화
- 트래블로그: 41종 통화 (달러, 파운드, 엔화, 유로 0%)
- 트래블월렛: 46종 통화 (달러, 엔화, 유로 0% 그 외 0.5~2.5%)
- 국민 트래블러스: 41종 통화
- 위비트래블: 30종 통화
- NH 트래블리 체크카드: 20종 통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을 제외한 나머지 카드사는 환전 수수료는 0% 이 빈다.
최근 카드사들은 취급 통화를 확대하고 있으며, 신한카드와 국민카드는 이미 많은 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람이 많이 가는 여행지는 17종 통화로도 대부분 커버되지만, 다양한 통화를 취급하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환전 수수료
외화를 원화로 재환전할 때는 대부분의 카드에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특히, 신한과 농협은 송금 시 환율에 환율 우대 50%가 적용되지만, 하나카드는 추가로 1%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반면, 토스뱅크는 재환전 수수료가 없고, 부족금액 자동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여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외 수수료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크게 결제 수수료와 ATM 출금 수수료로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이 수수료는 대부분 면제되지만, 토스뱅크는 원래 7월까지였지만, 공지 시까지 면제된다고 합니다.
트래블월렛은 월 500달러 이하의 출금 한도가 있으며, 농협과 국민은 월 10회 이하의 출금 한도가 있습니다.
추천 트래블카드
여러 카드를 비교해 본 결과, 특히 추천할 만한 카드는 하나 트래블로그와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입니다.
두 카드 모두 수수료가 면제이고, 다양한 해외 결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합니다.
-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위비 트래블 체크카드
- 재환전 수수료 면제: 토스뱅크 외화통장, KB국민 트래블러스
- 당일 발급이 필요할 때: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트래블로그
특히 일본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세븐 뱅크 ATM기기가 많아서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토스뱅크, 트래블로그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7개의 트래블카드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카드 혜택과 수수료 등을 잘 비교하여 본인에게 맞는 트래블카드를 발급받으세요.
혹시 모를 카드 오류에 대비해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와 트래블로그 두 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외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트래블카드를 선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