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운영자가 자신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 클릭 또는 노출에 따라 수익이 발생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 위치에 따라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최적의 광고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광고별로 어떤 애드센스 광고가 수익 측면에서 좋을까요?
제 블로그를 예를 들어서 보여드릴게요.
광고 수익률을 보게 되면
- 모바일 전면 광고 50%
- 디스플레이 광고 27%
- 인페이지 광고 12%
- 앵커 광고 8%
모바일 전면 광고가 50%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 중 가장 많이 차지를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광고가 어떤 건지 확인해 보고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어떻게 해야 월 100만 원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는 화면 전체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저는 모바일 전면 광고는 무조건 돈이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올해 초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CPC에서 CPM으로 변경된 건 다들 아시죠?
CPM은 쉽게 말하면 1,000회 노출당 나오는 수익입니다.
CPM의 기준이 되는 Active View는 1,000회당 노출 비용으로 광고가
최소 1초 동안 광고의 50% 이상이 게재되면 수익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전면 광고는 사용자가 창을 닫아야 없어지기 때문에
전면 광고가 뜨고 닫기 버튼을 누르기까지 벌써 1초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수익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거죠.
모바일 전면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설정이 바로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반드시 1분으로 해야 합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 적용 방법
모바일 전면 광고가 수익이 많이 나는 이유를 알았으니
광고를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크게 4개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 링크 버튼
- 파일 다운로드
- 사진
- 텍스트
4가지 방법으로 모바일 전면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링크 버튼
링크 버튼을 만들고 거기에 URL을 삽입을 하면 창이 바뀌면서 전면 광고가 뜨게 됩니다.
링크 버튼은 아래 사이트에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파일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는 티스토리 내에서 파일을 첨부하면
자동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안 써도 됩니다.
사진 첨부
링크 버튼으로 전면 광고를 유도를 하지만 저는 사진에 링크를 삽입해서 유도를 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조금 더 크게 보기 위해 사진을 클릭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거든요.
텍스트
URL 링크를 삽입하고 싶은 텍스트에 드래를 해서 위에 링크를 삽입을 하고
새 창으로 열기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URL 링크
더 직관적으로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올 텐데요.
URL을 붙여 넣기를 하면 사진이나 텍스트처럼 새 창으로 열기를 바로 못 바꾸고,
HTML 모드에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HTML 모드 → Ctrl+F → target을 입력
그러면 링크 주변에 target blank가 나오는데 target부터 blank까지 삭제를 하고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탭에서 열기로 설정이 되어서 링크를 누르면 전면광고가 나옵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가 양칼의 칼처럼 수익률면에서는 가장 좋은데 큰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블로그 체류 시간이 낮아지게 된다는 거죠.
이 단점을 보완해 줄 애드센스 정책이 새로 나왔습니다.
원래 전면 광고를 뜨게 하려면 현재 탭에서 열어야 했는데
정책이 변경되어서 새 창으로 열기로 설정을 해도 전면 광고가 나옵니다.
자신의 블로그 성향에 맞게 현재 탭과 새 창으로 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슈 블로그: 체류 시간이 중요하지 않고, 광고 수익이 우선
- 외부 유입: 체류 시간이 중요하지 않고, 광고 수익이 우선
- 검색 유입: 체류 시간이 중요해서 새 창으로 열기로 설정하는 걸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최대로 내기 위한 모바일 전면 광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블로그 성향에 맞게 현재 창 또는 새 창으로 열기를 선택하여 수익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면서
정밀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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